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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성 보조
AIDES À LA SÉCURITÉ

안전에 도움을 주는 PEUGEOT의 도움기능과 장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활성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앞 차량과의 거리와 관계가 있는 확장된 제어 기능과 함께 크루즈 컨트롤/속도 제한 시스템입니다. 

 

이 기능은 전방에 있는 차량이 너무 가까워질 때 마다 조절 장치가 시스템적으로 연결이 끊어지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반밀도 또는 교통 흐름에서의 도로 주행에 특별히 적합합니다. 실제로 레이더로 차량을 탐지하는 즉시, 최대 시속 20km까지의 자동 감속 기능으로 일정 거리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차선이 비어있을 때는 원래 설정하였던 속도로 주행을 계속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속 20km로 감속할만한 충분한 거리가 남아있지 않을 때에는 크루즈 컨트롤이 알람을 보내고 고객님이 직접 속도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기능을 갖춘 조정 기능 (ACC STOP)

차량은 범퍼 중앙 앞부분에 최대 150 미터 범위까지 탐지할 수 있는 레이더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시속 30km와 180km 사이에서 정지 기능(ACC Stop)을 탑재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두가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설정한 값으로 자동으로 속도를 유지하는 기능

앞 차량과의 거리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3가지의 미리 정해진 레벨 : 멀리, 보통, 가깝게)

이 시스템은 전방에 있는 같은 방향으로 주행하는 차량을 탐지합니다. 이 시스템은 앞 차량의 속도를 자동으로 적용하여 엔진브레이크와 브레이크 시스템을 이용하여(브레이크 등이 들어옵니다) 차량이 완전히 멈추거나 최대 시속 30km(수동 변속기 차량)모델과 엔진에 따라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거나 옵션으로 가능할 수 있습니다. 까지 일정 거리를 유지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차량 기능
그립 컨트롤(GRIP CONTROL) 

중앙 콘솔에 있는 손바퀴형 스위치와 함께, 그립 컨트롤은 낮은 접지 조건에서 어댑티브 트랙션 기술로 사용 범위를 넓혀줍니다.이 특허를 받은 시스템은 공기 압력으로 올려주는 기능과 함께 작동됩니다. 

 

다재다능하고 유연한 그립 컨트롤은 지형에 따라 다르게 앞 바퀴에 작용하는 기능으로 정지 마찰력을 최대한 적합하게 만들어줍니다.이 시스템은 언제든 고객님이 차량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스탠다드 모드 또는 손바퀴형 스위치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언제든 이 장비의 지능에 의지할 수 있습니다 :

  • 스탠다드 모드는 그다지 미끄럽지 않는 평범한 도로 상태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스노우 모드는 정지 마찰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각각의 앞 바퀴가 즉시 공전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속도가 시속 50km에 도달하는 즉시, 시스템은 스탠다드 모드로 바꾸어 줍니다. 
  • 올-웨이 모드는 미끄러운 바닥(진흙, 젖은 잔디 등) 에서 고요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러한 특정 상태에서 이 모드는 가능한 최대 토크를 바퀴에 전달하는 방법으로 차량 운행을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한된 슬립 차동장치(Limited Slip Differential, LSD)는 특히 도로에서의 사용에 적절하며 최대 시속 80km까지 활성화 됩니다.
  • 주행 바퀴들이 모두 한꺼번에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샌드 모드는 말랑한 바닥에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며 모래에 빠지는 위험성을 줄여줍니다. 이 주행 모드는 최대 시속 120km 까지 기능을 하며 그 후에는 스탠다드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 ESP 오프 모드는 ESP와 그립 컨트롤의 연결을 완전히 차단할 수 있게 해줍니다. 최대 시속 50km까지 가능하며, 완전 자율 주행으로 주행할 수 있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Advanced Grip Control)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은 다음의 기능들을 장착하여 정지 마찰력 시스템을 강화시킵니다:

  • 5개의 그립 모드와 함께 중앙 콘솔에서 손바퀴형 스위치로 제어되는 최적화된 정지 마찰력 제어(보통, 눈, 진흙, 모래, ESP Off)
  • 18인치 M+S(진흙 & 눈)의 공기압력으로 들어 올리는 기능
  • 언덕 보조 감속 제어(Hill Assist Descent Control, HADC)은 차량 제어를 위한 새로운 기능입니다. 가파른 각도에서 완벽하고 안전하게 궤도를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긴장되는 상황에서의 제어와 안전을 제공하도록 차량을 굉장히 낮은 속도(시속 3km)로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속 70km 이하의 속도를 위한 이 기능의 활성화를 위해 중앙 콘솔에서 누르면, 시스템이 활성화됩니다. 

각도가 가파르지 않거나 어려움이 없는 상황이라면 엑셀레이터와 브레이크 패달에서 밟을 뗄 수 있습니다.

변속기가 1단 또는 2단이라면 속도가 조절됩니다. 

HADC 기능은 가파른 각도 및(또는) 움직이기 어려운 상황을 위해 중립으로 전환함으로써 활성화됩니다. 안전성 증가를 위해 내려오는 속도는 감속됩니다.

HADC 기능이 적용되는 각도:

  • 5%와 8% 사이에서는 시속 17km 속도로 설정됩니다.
  • 8% 이상에서는 시속 3km 에서 17km로 조절합니다. 
안전 브레이크 활성화

안전 브레이크 활성화 기능은 충분히 빠르게 반응하지 못하고 브레이크를 밟지 못하였을 경우 알람을 보낸 후 개입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충돌을 피하거나 차량 속도 감소로 인한 심각성을 제한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이 시스템은 등록된 차량이 같은 방향으로 주행하거나 정지상태임을 고려합니다. 또한 보행자(자전거, 오토바이, 동물과 탐지 되지 않은 도로위 물체)도 고려합니다. 액티브 안전 브레이크는 다음의 상황에서 작동합니다 :

  • 시속 5km와 140km 사이의 속도에서 움직이는 차량이 탐지되었을 때
  • 시속 80km 이하의 속도에서 멈추어 있는 차량이 탐지되었을 때
  • 보행자가 탐지되어 시속 60km 이하의 속도가 되어야 할 때
차선 이탈 알람 시스템
스탠다드
차량 이탈 알람은 의도치 않게 차선을 넘어가는 경우를 탐지를 위해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이어져있는 차선 또는 끊어진 차선을 인식하는 카메라입니다. 안전한 주행을 보장하기 위해 카메라가 이미지를 분석하고 고객님의 집중력이 약해지고 속도가 시속 80km를 넘어가게 되고 경로에서 벗어나면 화면과 소리 알람을 보내줍니다. 
액티브
시속 65km와 180km 사이에서, 시스템은 차선 조정하게 해줍니다 : 차선을 의도치 않게 넘어가는 위험을 감지하는 즉시, 원래 차선으로 돌아가서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궤적을 유지하기를 원한다면, 스티어링 휠을 단단히 움켜쥐면 됩니다. 방향등을 활성화하는 즉시 조정 기능은 비활성화 됩니다.
사각지대 탐지
STANDARD
사각지대 감시는 고객님의 사각지대의 오른쪽 또는 왼쪽에 있는 차산에 차량이 있음을 알려줍니다. 이 장비는 전방 및 후방 주차 보조 또는 Visiopark 1과 함께 가능합니다.
액티브

시속 12km와 140 km 사이에서 이 시스템은 사각지대에 존재하는 다른 차량의 잠재적 위험을 경고해줍니다.사이드 미러에서 보여지는 경고등은 차량이 감지되는 즉시 활성화됩니다.

 

이 시스템은 액티브 차선 이탈 경고와 함께 작동합니다 : 사이드 미러에 있는 고정된 인디케이터 라이트와 함께 추가적으로, 차선을 이탈 할 경우 차선 조정 방향 인디케이터 라이트 활성화와 함께 충돌을 피하기 위해 감지합니다. 

주행 경계
주행 시간 알람
주행 시간 알람은 시속 65km 이상으로 2시간 이상 휴식없이 주행할 경우 울립니다. 이 알람은 고객님에게 휴식을 권하는 메시지를 소리 알람과 함께 띄워줍니다.
운전자 주의 알람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은 이 알람에 추가됩니다. 전면 유리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는고객님의 궤적을 분석합니다. 이는 도로 표시로부터 편차를 인지함으로써 고객님의 상태를 분석합니다. 이는 소리와 비쥬얼적 알람으로 여러번 울려줍니다. ('주의하세요' 또는 '휴식을 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