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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ICIENCY

푸조는 환경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푸조의 모든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항상 도전하고 있습니다.

BlueHDi 엔진

유해 가스 배출량 감소 측면에서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온 푸조는 오늘날 업계에서 친환경 효율성 부문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 잡았습니다.

BlueHDi 엔진은 푸조의 유로 6 디젤 엔진을 일컫는 이름으로, 최상급의 퍼포먼스와 낮은 탄소 배출량을 결합한 새로운 기술을 선보입니다.

BlueHDi 기술은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선택적 환원 촉매 감소) 시스템과 FAP(additive particulate filter, 분진 필터) 시스템을 결합함으로써,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 가량 감소시키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82g/km로 낮추는 한편, 연료 소비는 줄이고 모든 미세 입자의 방출을 99.9% 걸러줍니다.

BlueHDi 기술은 2014년 9월부터 신모델에 적용되었으며 2015년 9월부터는 모든 차량에 적용된 유로 6 표준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BlueHDi 기술은 푸조의 모든 디젤 모델에 적용되며, 미래의 잠재적인 공해 감소 표준에도 부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EAT6 자동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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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 6) 변속기는 6단계의 자동변속기로 차량의 연료 소비는 최적화하고 주행의 즐거움은 배가시킵니다.

혁신적인 설계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감축하는 한편, 민첩한 기어 변속으로 쉽고 편안한 주행을 선사합니다.

푸조의 "퀵쉬프트(Quickshift)" 기술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기어 변속으로 놀랄 만큼 매끄러운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합니다.

그 결과,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의 탄소 배출량 차이를 5g/km(iso-타이어)로까지 현저히 감소시켰으며, EAT6 자동변속기는 오늘날 주행 성능과 연료 소비 양측면에서 모두 최고라는 위상을 얻게 되었습니다.

STOP AND START

도심 주행 시 특히 유용한 스톱 & 스타트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 예를 들어 신호등의 빨간불이나 '정지' 표시가 나타날 때 마다 - 운전자가 다시 움직일 준비가 되면 엔진이 부드럽고 즉각적으로 재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한 연료 소비가 줄고(교통 정체 시 일반 차량에 비해 연료 소비 -5% 감소), CO2 배출 역시 감소하며(엔진 정지 시 배출량 없음), 정차 소음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친환경 성능이 결합된 최상의 드라이빙 묘미를 선사합니다!

스톱 & 스타트 시스템은 모든 드라이빙 모드와 호환되며 언제든지 쉽게 온오프 가능합니다.

CONSUMPTION AT USE

Technology

PSA 그룹은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제 연료 소비량에 대한 독립적이고 인증된 측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NGO 교통 및 환경(NGO Transport & Environment: 지속가능한 교통 정책 수립을 위한 유럽의 환경 연합) 및 프랑스 자연환경연합(France Nature Environnement: 프랑스의 자연과 환경 보호 협회들의 연합)과의 협력 사업입니다. 이들은 실연비를 측정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공동 개발하고,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 테스트와 검사 및 인증(TIC) 분야의 국제 인증 기관)에게 이를 인증받는 제도를 수립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실제 교통 조건에서 - 도시, 교외, 고속도로 등 다양한 노면에서 92.3km 거리 주행 - 연료 소비량을 측정합니다. 측정 차량은 일상적인 교통 조건의 오픈 로드에서 주행을 하고, 승객과 짐, 기후 제어, 난방 시스템, 도로 요철 등의 상황을 적용합니다(말풍선: 이 공식 수치는 유럽 승인 연료 소비 기준과는 항상 다르며, 이러한 가정 및 조건을 따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수치가 없습니다. 실연비 측정 프로토콜은 PSA 그룹 웹사이트 www.groupe-psa.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PSA 그룹은 이를 통해 고객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매우 낮은 회전저항(Very Low Rolling Resistance)
** 극히 낮은 회전저항(Ultra Low Rolling Resistance)

HYbrid4

Technology
Technology
Technology

HYbrid4 엔진을 통해 푸조는 친환경 차량에서도 파워풀한 성능으로 짜릿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HYbrid4 기술은 세계 최초의 풀 하이브리드 디젤 엔진을 구현하는 동시에, 어떠한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유지할 수 있는 드라이빙 모드 선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사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중앙 콘솔의 다이얼을 이용해 오토(일반 주행, 전기와 디젤을 교대로 사용), 스포츠(보다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일렉트릭(무소음, 무탄소배출 도심 주행), 4휠 드라이브(모든 지형에서 로드 홀딩 개선)의 4가지 드라이빙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FAP

FAP(additive particulate filter, 분진 필터)는 푸조가 개발한 디젤 엔진의 미립자 배출 제어 솔루션입니다. 푸조의 거의 모든 모델에는 이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FAP는 셀프-클리닝 시스템으로, 디젤 연료가 연소될 때 생성되는 가스들을 필터링하여 입자의 크기나 차량 작동 상태에 관계없이, 모든 미세 입자의 배출을 99.9%까지 제거해줍니다.

이 시스템은 두 단계로 작동합니다. 먼저 탄화규소 재질의 다공성 필터가 입자를 포착하여 가두고, 수백 킬로미터 주행 후 재생 단계에 도달하면 고온 상태에서 입자가 소각됩니다. 이 과정은 내부에서 완전히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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