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UGEOT CELEBRATES ITS 210TH ANNIVERSARY

210캠페인페이지top

푸조 브랜드 창립 210주년

프랑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너럴리스트 (Premium Generalist) 푸조가 브랜드 창립 210주년을 맞이하여 210주년 기념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2세기 넘게 이어온 장대한 브랜드 역사를 담고 있는 푸조는 처음에는 가정용 제품에서 시작되었다. 1810년에 만들어진 강철부터 톱, 1840년에 만들어진 공구, 크리놀린, 커피 그라인더, 1874년에는 최초의 후추 공장까지, 풍부한 독창성으로 새로운 제품들을 탄생시켰다. 그리고 드디어 1890년에 푸조는 자동차의 세계로 들어가게 되었다.

 

푸조가 공개한 210주년 기념 로고는 ‘푸조 디자인 랩 스튜디오(Peugeot Design Lab Studio)’에서 디자인했다. 1858년 등록된 푸조 최초의 사자 로고를 활용, 사자는 당시 철강 기업으로써 톱이나 칼 등을 제작했던 푸조의 세 가지 특성인 유연성과 강도, 절단 속도를 상징한다. 사자 밑에 위치한 화살은 속도의 개념을 담고 있으며, ‘210YEARS’ 문구는 지난 210년의 장대한 브랜드 역사뿐만 아니라, 다가올 210년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고 있다. 흑백 구성은 푸조 브랜드 특유의 절제와 검소함을 나타낸다. 해당 로고는 모든 210주년을 기념하는 모든 이벤트에 사용된다.

 

210 주년 기념 로고 공개와 더불어, ‘2.1.0 렛츠 고(2.1.0 Let‘s Go)’ 210주년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2세기 이상 이어온 푸조 브랜드의 장대한 역사와 열정, 혁신을 전 세계의 푸조 팬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삶의 소중한 순간, 항상 함께(By your side to keep you going)’라는 캠페인 메시지는 ‘210년 동안 고객 삶의 중요한 순간에 항상 푸조가 함께 했고 앞으로도 함께할 것’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한편, 푸조의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주)는 국내에서도 푸조의 창립 210주년을 기념 및 축하하기 위한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와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9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