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61/3/peugeot-210-ans-fonddecron-1210x370en.704613.png
/image/61/3/peugeot-210-ans-fonddecron-1210x370en.704613.png

OUR 210 YEARS ANNIVERSARY

푸조 210주년 기념 행사와 함께 알아보는 푸조의 발자취: 하단 버튼을 클릭해 푸조의 12가지 주요 사건들을 알아보세요!

210 years of history, 210 years of incredible moments.

푸조의 긴 역사 중에서 단 12가지를 선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푸조 브랜드의 성장 순간을 확인할 수 있는 12가지 사건들을 동영상과 함께 확인해봅시다.

i

 

Armand PEUGEOT

“두려워할 것은 없습니다. 단지 믿으세요.”

이 모든 것은 1882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교통수단의 혁명을 일으키고자 했던 한 사람의 비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자전거부터 자동차까지, 바퀴가 달린 모든 것에 대한 아르망 푸조의 열정과 강한 호기심은 남들과 다른 시도를 해보게 만들었고, 그것은 시대를 초월한 푸조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i

 

PEUGEOT at WRC

모래와 진흙, 그리고 먼지: 푸조가 수십 년간 우승해온 WRC에 대해 알아보세요

푸조는 1978년 사파리 랠리 우승에 이어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첫 번째 도전에서 우승하며 자동차 랠리를 휩쓸었습니다. 진흙 투성이의 가혹한 상황에서 이뤄낸 이 승리는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푸조 명성의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i

 

Le Mans 1993

포디움의 정상에 오르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포디움을 휩쓰는 것입니다.

1993년, 3대의 푸조 905는 전설적인 르망 24시간 레이스에 참가하였습니다. 푸조는 모두의 기억에 남을 만한 레이스를 하고 싶었고, 그 목표를 정확히 달성해냈습니다. 격전 끝에 푸조는 1, 2, 3위를 모두 휩쓸었고, 그렇게 르망 전설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i

 

6 "Car Of The Year"

푸조에게 불가능은 없습니다.

1969년, 1988년, 2002년, 2014년, 2017년, 그리고 2020년이 가진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푸조가 자동차 제조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상인 ‘유럽 올해의 자동차(European Car of the Year)’를 수상한 연도입니다. 푸조는 총 6번의 수상으로 역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최다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i

 

Pikes Peak

지구에서 가장 장대하고 위험하고 거친 힐 클라임 중 하나인 Pikes Peak.

1998년과 1999년, 푸조 406 T16 모델은 2년 연속 국제힐클라임 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트랙에서 달려온 25년, 푸조의 사자는 세바스티앙 로브와 함께 다시 포효할 준비를 했습니다. 그는 단순히 승리하는 것을 넘어서서 신기록을 세우고 경주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i

 

Type 1, 2, 3

모든 자동차의 시초를 만나보세요.

1889년에 열린 파리 세계 박람회에서 아르망 푸조는 그의 첫 번째 자동차이자 증기 기관 모델인 Type 1을 전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후 연소 엔진이 도입되었고, Type 2와 Type 3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푸조 유산이 탄생하는 순간이었습니다.

i

 

The e-LEGEND

과거가 미래를 만났을 때, 전설은 그렇게 탄생합니다.

2018년 파리모터쇼에서 푸조의 콘셉트카를 소개하는 현장에는 전기 엔진과 미래적이고 레트로한(복고적인) 외관을 보기 위한 수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그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이 놀라운 프로토타입의 제작을 열망했고, The e-Legend는 곧 현실이 될 것입니다.

i

 

The PEUGEOT 205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는 차를 만나보세요.

단순히 이용이 편리한 해치백이나 잊을 수 없는 첫 차 이상의 가치가 있는 자동차. 푸조 205는 프랑스의 전설이자 스타일의 아이콘입니다. 롤랑가로스에서 학교에 이르기까지, 1885년 이후 랠리 챔피언십과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15년 동안 500만대가 넘게 팔렸습니다.

i

 

The PEUGEOT 404

하나의 숫자. 하나의 차. 하나의 아이콘.

대저택의 응접실보다 더 우아하고 현대적이며, 패밀리 세단에 비해 독특한 외관의 푸조 404는 60년 전 피닌파리나(Pininfarina)의 아방가르드 디자인에서 착안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푸조 404는 슈퍼 럭스, 컨버터블, 스테이션 왜건 등 다양한 버전으로 리메이크 되고 있습니다.

i

 

The Charlatans at Indy 500

3명의 젊은이가 이 별명을 갖게 된 이유를 알아보세요. 또한 다른 사람들이 틀렸다는 것을 그들이 어떻게 증명했는지 알아보세요.

엔진을 보는 관점이 달랐던 푸조의 세 젊은이, 죠지 보일로(Georges Boillet), 쥘 구(Jules Goux), 파올로 주카렐리(Paolo Zuccarelli)는 그들만의 경주용 자동차를 만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들은 더 가볍고 더 경제적인 엔진을 가진 혁명적인 경주차인 ‘푸조 L76’을(를) 만들었습니다. 1913년 데뷔 때 그들은 인디 500에서 유럽인 최초로 우승하였습니다.

i

 

The Employees

지금의 푸조를 존재하게 한 일등공신은 바로 근로자들입니다. 이 사람들이 없었다면 푸조를 만들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들의 재능과 창의성은 160개국에 영향을 끼치며 푸조를 미래로 이끄는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자동차를 현대화하려는 아르망 푸조의 독창적인 비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i

 

The 401 Eclipse

하늘을 맞 닿은 발명품을 만나보세요.

1932년, 조지 폴린(George PAULIN )은 루프(차의 지붕) 없이도 불편함이 없는 오픈 드라이빙을 꿈꿨습니다. 그의 아이디어는 접고 펼 수 있는 하드톱 루프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 아이디어에 매료된 푸조는 폴린의 접을 수 있는 루프를 60년 넘게 푸조 컨버터블에 적용해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