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가기
리모트 컨트롤 FAQ

 

 

 

 

 

 

자주 묻는 질문 (FAQ)
• 리모트 컨트롤 / e-리모트 컨트롤 이란?
리모트 컨트롤 및 e-리모트 컨트롤은 드라이빙을 넘어 다양하고 효율적인 기능을 더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E-리모트 컨트롤의 기능

E-리모트 컨트롤은 새로운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MyPEUGEOT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PEUGEOT앱 소개 영상 보기


상태 정보

기본 페이지에는 충전 상태 및 레벨, 주행 가능한 거리를 포함한 주요 배터리 정보가 표시됩니다.
업데이트된 정보를 표시하려면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 새로고침이 필요합니다:

  • 위에서 아래로 슬라이드
  • 페이지 우측 상단의 원형 화살표 클릭

올바른 정보가 1분 이내에 표시됩니다.

정보가 출력되는 동안 인터넷 연결이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WIFI에서 3G/4G/5G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하거나 그 반대로 전환해서는 안 됩니다. 통신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원격 충전
원격 충전 기능을 사용하면 충전 케이블을 연결했을 때 원격으로 차량을 설정하고 충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속 충전 모드에서 완속 충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그 반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충전 해치의 특정 버튼을 눌러 완속 충전을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충전량이 100%에 도달하면 알림이 전송됩니다.
원격 난방  냉방

원격 난방 및 냉방 기능은 차량의 적정 온도를 설정합니다. e-리모트 컨트롤이 항상 21°C의 적정 온도까지 작동하므로, 운전자가 직접 사전 온도 조절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격 난방 및 냉방 기능 사용 요건

-       충전 중에 이 기능을 사용해도 차량의 주행 가능 거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적정 실내 온도를 운행 시작 때부터 누릴 수 있습니다.

-       사전 온도 조절을 설정해두면 시스템이 목표 시간 30~45분 전에 시작되어 목표시간에는 적정 온도에 도달하고, 10분 후에도 활성 상태를 유지합니다. 차량 사용 시간을 미리 입력해 두어야 합니다.

-       차량 장비에 따라 커넥티드 네비게이션 시스템의 터치 스크린 내 “전기” 메뉴의 “충전” 페이지에서 충전을 설정하고 “에어 컨디셔닝”의 “옵션”페이지에서 사전 온도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사전 온도 조절 기능을 설정한 타이밍으로부터 작동 설정 시간까지 최소 45분의 여유가 있어야 첫 작동이 시작됩니다.

-       사전 온도 조절 기능의 설정이 완료되면, 설정 내용이 차량에 저장되고, 네트워크가 연결 가능한 지역이 아니더라도 작동을 시작합니다.

-       도어와 트렁크는 반드시 잠겨 있어야 합니다. 사전 온도 조절 기능이 작동 중에 차량의 잠금을 해제하면 1분 후에 작동이 멈춥니다.

-       사전 온도 조절 중에 차량에 충전 명령을 하면, 사전 온도 조절이 멈췄을 때 충전 명령이 인식되고, 충전이 시작됩니다. 앱에 관련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사전 온도 조절 기능 사용요건

-       차량의 사전 온도 조절을 시작하면 진행 중인 차량 배터리 충전이 중단됩니다. 온도 조절이 끝나고, 충전소에서 충전이 계속되는 경우 다시 시작됩니다. 배터리 수준이 20% 미만으로 떨어지고 차량을 충전하고 있지 않으면, 사전 온도 조절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기 차량의 사전 온도 조절 기능 사용요건

-       급속 충전 모드에 돌입하면 사전 온도 조절 기능도 동시에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충전 모드에서는 외부 온도에 따라 작동 여부가 달라집니다.

·         5~35° 사이에서 사전 온도 조절 기능과 충전이 동시에 작동합니다.

·         이 온도 범위를 벗어나 사전 온도 조절 기능이 시작되면 차량 충전이 중단됩니다. 이 기능의 작동이 끝나면 충전이 재개됩니다.

배터리 잔량이 50% 미만이면 사전 온도 조절 기능을 작동하지 않습니다.

리모트 컨트롤의 기능:

리모트 컨트롤은 새로운 내연기관,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로, 스마트폰과 차량 간의 원격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서비스는 MyPEUGEOT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리모트 컨트롤 기능은 명령 전송 후 20초 이내에, 전송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배너(MyPEUGEOT 내 홈페이지)
  • 휴대전화 알림 (MyPEUGEOT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작동 중이거나 스마트폰이 잠겨 있는 경우)
잠금 상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차량의 잠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된 상태를 표시하려면 다음을 통해 새로 고침이 필요합니다.

  • 위에서 아래로 슬라이드
  • 페이지 우측 상단의 원형 화살표 클릭

참고: 하나 이상의 도어가 잠금 해제되면, 즉시 MyPEUGEOT에 잠금 해제 상태가 표시됩니다.

원격 잠금/잠금해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차량 도어를 원격으로 잠그거나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동작 중인 앱 버튼은 명령이 처리 중임을 나타냅니다. 요청 후 8초 이내에 차량 도어가 잠금/잠금 해제됩니다.

 

버튼 이용 가능 여부는 차량의 잠금 상태와 연관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잠금” 버튼은 차량이 잠금 상태여도 누를 수 있습니다.

원격 라이트 켜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차량에 따라 경고 또는 주간 주행등을 원격으로 켤 수 있습니다. 동작 중인 앱 버튼은 명령 후 8초 이내에 처리 중임을 나타냅니다.

  • 처음에는 명령이 처리 중입니다.
  • 그런 다음 10초 동안 해당 표시등이 켜집니다.
원격 경적 울리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원격으로 경적을 울릴 수 있습니다. 동작 중인 앱 버튼은 명령 후 8초 이내에 처리됨을 나타냅니다. 

  • 처음에는 명령을 처리하는 중에 자동차 경적 사용에 관한 법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알림이 표시됩니다.
  • 그런 다음 10초 동안 차량이 경적을 울립니다.

 

이전 경적 명령이 끝나기 전에 두 번째 경적 명령이 차량에 수신되면 차량은 제한된 사운드 레벨로 두 번째 경적을 울립니다.


e-리모트 컨트롤 및 리모트 컨트롤 서비스 가입과 활성화

리모트 서비스는 사용자 인식을 위해 보안 인증이 필요합니다. 올바르게 인증하려면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참고: 해당 차량에 대한 다른 사용자의 기존 계약이 있는 경우 활성화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기존 계약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 모바일앱을 다운로드하고 계정 생성을 합니다.
  • VIN 입력을 입력하십시오.
  • “차량”메뉴의 “서비스” 탭으로 이동합니다.
  • 커넥티드 서비스 목록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 서비스 가입
  • 다음 3단계로 활성화를 완료합니다.

*6일 이내 완료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가입이 취소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전화번호 등록
  • 코드 및/또는 Face ID/Touch ID를 사용하여 스마트폰 등록

– Face ID를 사용하려면 IPHONE 9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 Touch ID를 사용하려면 IPHONE 7 / 8 이상 또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스마트폰과 키를 가지고 차량으로 이동:

I.       차량 시동을 걸고

II.      차량과 스마트폰 간의 블루투스 연결을 설정하고,

III.     키 식별을 위한 단계를 따르십시오.

*필요한 경우 차량 업데이트가 앱에 표시되고 다음 차량 운행시 설치됩니다. 설치에는 15분 이상 소요됩니다. 차량이 최신 상태가 되면 바로 원격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앱의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밀어서 구독 및 활성화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새로 고침 합니다.


e-리모트 컨트롤 및 리모트 컨트롤 서비스의 사용: 실행 방법

리모트 서비스는 사용자 인식을 위해 보안 인증이 필요합니다. 올바르게 인증하려면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참고: 해당 차량에 대한 다른 사용자의 기존 계약이 있는 경우 활성화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기존 계약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 가입 및 활성화 절차를 완료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네트워크 영역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최소 7일에 한 번씩 최소 15분의 차량 운행을 하세요.

 

여기에서 차량의 개인 모드가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서비스에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e-리모컨 컨트롤과 리모트 컨트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인증 단계를 통해 스마트폰 등록 과정을 안내합니다.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 지원 센터에 연락하여 MyPEUGEOT 앱의 양식을 작성해 주세요. 문제 분석을 위해 로그를 제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문의하기

MyPEUGEOT 애플리케이션 사용 및 기타 이슈 관련한 문의 사항은 어떻게 접수합니까?

1) PEUGEOT 어시스턴스: 사고, 타이어 펑크, 키 분실 등의 이슈 발생 시

-> MyPEUGEOT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 -> PEUGEOT 어시스턴스를 클릭하면 긴급 출동 서비스 전화로 연결됩니다.

2) PEUGEOT 문의하기: MyPEUGEOT 애플리케이션 이용 관련 문의 시

-> MyPEUGEOT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 -> PEUGEOT 문의하기를 클릭하면 전화 또는 웹 형식을 통해 문의 접수가 가능합니다.
-> 필요 시, ‘문의사항 작성하기’를 클릭하여 고객님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로그 기록 및 문제 상황에 대한 스크린샷을 첨부해서 보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