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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ugeot Instinct 컨셉트

PEUGEOT INSTINCT 컨셉트, 증강된 자유

PEUGEOT INSTINCT 컨셉트: PEUGEOT의 자율주행 차량

 

 

증강된 자유

차량의 주변 전체를 인지하여 완벽히 안심되는 마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을 소유하는 소망을 갖고 계신가요? 고객님의 모든 희망 사항을 예측하여 고객님을 잘 알고 이해하는 차량을 소유하는 소망을 갖고 계신가요? 진정으로 고객님과 조화를 이루고 매끄럽고, 복잡하지 않은 경험을 전달해주는 차량을 소유하는 소망을 갖고 계신가요?

PEUGEOT는 단 하나의 좌우명과 함께 다음의 컨셉트에 접근해왔습니다: 자유. 주행 모드 선택의 자유와 감각의 동반. 이동의 자유.

PEUGEOT INSTINCT 컨셉트의 결과물입니다.

사물인터넷

사상 처음으로, PEUGEOT는 내부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 사용자의 클라우드와 차량이 연결되는 삼성 ARTIK 클라우드

 

 

 
반응형 i-Cockpit
PEUGEOT 반응형 i-Cockpit® 은 차량의 자율 주행 필요성에 맞추기 위해 차량 내부를 재해석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모드 선택과 사용자의 프로필에 따라 개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 사용 전, 사용 중, 사용 후. 
Peugeot의 왜건차량
PEUGEOT INSTINCT 컨셉트는 시대를 초월한 모습과 함께 왜건 차량 차체스타일을 북돋아줍니다. 공기역학적인 요소들은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는 실루엣을 강조해줍니다. 

사물인터넷 

딥 러닝(인공지능이 축적된 자료를 바탕으로 스스로 학습하는 기술)

PEUGEOT INSTINCT 컨셉트를 위하여, 우리는 자연과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얻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환경으로부터 배우고, 이동함으로써 자율성을 얻습니다. 이와 같이 PEUGEOT INSTINCT 컨셉트는 사용자의 프로필을 구성하기 위하여 딥 러닝 기술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I.o.T(사물인터넷)을 위한 삼성 ARTIKTM 클라우드는 그들이 항상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연결하고 정보를 종합합니다. 정보는 스마트워치, 스마트폰 및 소셜 미디어 같은 곳에서 전달되게 됩니다. 고객님의 집에 있는 스마트 텔레비전, 오디오 스트리밍, 홈 어시스턴트, PC 및 다른 디바이스들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은 우리의 일상과 정기적인 여행, 좋아하는 장소 및 주행하는 방법을 통해 우리와 함께 하기 때문에 차량 그 자체로 중요한 정보원입니다. 

 

PEUGEOT와 정보 과학 기업인 Sentiance은 정보를 의미있게 만들고 각 사용자의 프로필을 정의하기 위하여 정보를 처리합니다. 분석은 다이나믹하고 지속적으로 증진됩니다. 이건 PEUGEOT INSTINCT 컨셉트가 사용자의 모든 필요성과 요구를 만족시켜주기 위해 사전 설정 또는 구조를 적용합니다.

예시 

월요일, 오전 7시 45분

고객님은 평소보다 15분이른 오전 8시 30분 약속을 위해 출발합니다. 날씨와 교통 상황을 계정으로 받고, 고객님의 차량의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다이어리에 동기화를 시키고 정시에 도착하기를 원한다면 15분 일찍 집에서 떠나도록 제안해줍니다. 차에 탑승하게 되면 FOCAL Hi-Fi 시스템이 집에서 듣고 있던 노래를 틀어줍니다. 시동을 걸 때 집의 문이 자동으로 잠기됩니다.

화요일, 오후 9시

고객님은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 후 매우 피곤합니다. 고객님의 PEUGEOT INSTINCT 컨셉트는 고객님의 스마트워치 덕분에 이를 인지하고 있고, 그래서 Autonomous Soft 모드로 전환합니다. 고객님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서 조금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집에 도착하게 되면 외부 불빛이 고객님의 진입로를 밝혀줍니다.

목요일, 오전 8시

어제의 스포츠 활동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차량은 고객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사무실까지 10분 동안 걷기를 제안합니다.

금요일, 오후 2시

고속도로와 지방 도로를 경유하는 경로로 고객님의 다음 약속으로 향합니다. 고속도로 부분은 Autonomous Sharp 모드가 담당합니다. 그리고나서 고객님이 다이나믹한 주행을 즐기는 것을 알고 차량은 고객님이 지방 도로로 진입할 때 Drive Boost 모드로 스스로 전환합니다. 

4가지 모드 

4가지 모드는 특히 정확한 관리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Drive Boost는 다이나믹한 주행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Drive Relax는 운전자를 도와주기 위하여 ADAS (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s) 를 사용합니다. 이는 메인 빔 자동으로 켜기 또는 크루즈 컨트롤 활성화와 같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Autonomous Soft 모드는 편안함을 위한 것입니다. 조금 길어질 수도 있는 여행 동안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거나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Autonomous Sharp는 정확하고 효율적인 도로에서의 제어로 여행 시간을 최적화해줍니다.

반응형 I-COCKPIT

혁신적인 운동학성

자율 주행 자동차는 창의성과 신규 사용에 응답하기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With PEUGEOT INSTINCT 컨셉트와 반응형 i-Cockpit과 함께, 우리는 브랜드의 제일 최신 모델을 성공적으로 만들어주는 요소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행의 새로운 형태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인터페이스, 구조 또는 스타일으로부터 올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이 따문해 보이거나 지루한 경험이 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Matthias Hossann, PEUGEOT 컨셉트카 본부장

운전자의 환경은 Drive(운전)와 Autonomous(자율주행) 모드들 사이를 전환할 때 작동되는 민첩한 운동학적 시스템을 북돋아줍니다. 컴팩트 스티어링 휠 및 판낼에 위치한 토글 스위치를 접어서 대시보드를 만듭니다. 동시에, 가속 페달은 페달 유닛으로 다시 들어가게 됩니다. 

모드의 활성화와 상관없이, 운전자는 차량을 제어 권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Drive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 동안은 Autonomous 모드는 더욱 더 놀라운 PEUGEOT의 자율 주행 차량의 기능을 보여줍니다. The i-Device는 중앙 콘솔에 있는 9.7인치 스크린 옆에 위치하고 있고 차량을 언제든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차량 제어권한을 돌려받거나 Soft에서 Sharp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손가락 터치로 가능합니다.

Drive 모드에서, 홀로그램 클러스터는 작동 중인 정보를 보여줍니다 : 차량 속도, PHEV 파워체인을 사용한 두가지 엔진 사이에서 Split , 배터리 수준 등. 디지털 후방화면 기능은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의 존재를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Autonomous 모드에서 다른 정보가 포함된 이러한 기능은 시간이 정말 중요한 유일한 개념이기 때문에 중요도가 높아집니다. 모든 승객들은 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여행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실내 분위기는 고객님이 주행 모드를 바꿈에 따라서 변화됩니다. 정보를 표시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불빛 및 사운드 옵션이 적용됩니다. 

구성 & 자재

 

반응형 i-Cockpit은 컴팩트 차량의 내부에서도 각 승객에게 그들만의 개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모든 사람이 편안할 수 있도록, 좌석들은 비행기 조종석의 디자인으로 부터 영감을 얻었습니다. 신체와 접촉하는 구조와 공간 - 좌석 바닥부분, 좌석 등부분 및 헤드레스트 - 은 각자 모두 개별적으로 다루어집니다. 좌석 바닥부분은 알루미늄으로 되어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등 부분은 이동식이며 횡단선 Y축을 중심으로 주변을 회전합니다. 탑승자들은 원하는 대로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휴식을 취하기 원한다면 가로로 만들 수 있고 운전을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일을 하는 중간에는 바로 세울 수 있습니다.   

승객들은 수많은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음성인식 개인 보조 기능인 챗봇을 통하여 자동차와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님은 영화 좌석을 예약하거나 온라인 구매를 하기 위해서 자연스럽게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자재들은 또한 고객님이 최고의 자유시간을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바닥은 신발을 벗고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실크 느낌의  얇은 콘크리트 층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3D 그물망은 신체에 맞고 신체를 지원하도록 모양이 만들어졌습니다. 중앙 콘솔 주변의 측면 패널 및 도어 패널, 좌석 base 및 좌석 back 은 같은 소재로 장식되었습니다.  헤드레스트는 목 부분을 지원해주며 유연한 3D 그물망과 가죽으로 장식되었습니다. 

PEUGEOT의 왜건 차량

디자인

PEUGEOT INSTINCT 컨셉트의 비율은 훌륭한 자동차 차체 제작 전통에 따라 디자인되었습니다. 곡선은 기술 요소들과 탑승자들 주변으로 조각되었습니다. 긴 보냇은 PHEV 파워 체인에 의해 전달되는 300hp를 암시합니다. 휠 아치의 넉넉한 윤곽은 도로 위에서의 훌륭한 제어 기능과 4륜 구동의 힘을 보여줍니다.

전면부는 굉장히 표현적입니다. 눈동자를 표현해주는 각각의 LED 헤드램프의 중앙에 장착된 카메라 렌즈가 있습니다. 이 카메라들은 차량의 환경을 스캔하고 주행 보조 시스템에 정보를 다시 보내줍니다. 그릴의 측면은 고객님이 주행하는 방향에 따라 변화됩니다. 반쯤 파여있는 구조는 자동주행 모드가 활성화 되었을 때 하얀색으로 밑줄이 그어지는 Lion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기역학성

차량이 앞으로 움직이면서 가속 방법에 영향을 주는 공기의 벽을 뚫고 나아갑니다. 기술자들은 연료 소비량과 승객의 편안함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공기역학성을 개선하는데에 지속적으로 작업합니다. 승객의 편안함은 미래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부상할 것 인비다. 자율 주행 차량과 함께, 차량의 승객들은 여행을 하면서 다른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차내에서 스스로 즐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들의 양 옆으로, 라이트 시그니처는 전면 마스크의 전체 높이로 뻗어있습니다. 시속 90km에서 부터 전개되며, 2가지 숨겨진 목표가 있습니다. 먼저, 두개의 라이트 가드들의 낮은 부분들은 전면부의 차축에 추가적인 다운포스를 제공하는 스트립에 의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둘째로, 이 움직임은 움직이는 차량의 차체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5 스포크 알루미늄 휠과 조화가 되어 움직이는 샤시 및 서스펜션과 함께 공기역학적 간섭을 없애주는 가상의 휠 페어링으로써 도움을 줍니다. 후자는 이들을 더 밝게 만들어주는 좁은 그루브들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똑같은 공기역학성은 후면부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공기는 앞문 벨트라인에서 개방됨으로 내려가고 라이트 스트림에 의해 연결된 3D 램프들의 밑에 위치한 디퓨저로 흘러갑니다. T

선루프는 차량의 승객들 위에 아늑하게 곡선으로 누워있습니다. 이 라인은 차체의 색과 같은 진한 파란색으로 3겹 코팅이되어서 강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