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UGEOT 9X8 하이퍼카 – 모터스포츠의 또다른 혁신, 그리고 비전
PEUGEOT의 차세대 레이싱카인 하이퍼카 9X8의 프로토타입은 2021년 7월에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PEUGEOT 9X8은 매우 효율적이고, 완전 변속 시스템을 갖춘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제품 경쟁력과 성능에 있어서 더 많은 장점과 민첩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PEUGEOT의 네오 퍼포먼스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PEUGEOT Sport 기술 팀과 디자인 팀의 협업이 9X8의 탄생을 이끌어냈습니다.
PEUGEOT Sport 기술 본부장 Olivier Jansonnie의 지도 아래 개발 엔지니어들과, PEUGEOT 디자인 본부장 Matthias Hossann이 이끈 디자이너들이 수개월간 열정적으로 협력하여, 9X8의 공기역학적 컨셉과 주요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PEUGEOT 9X8은 1992년과 1993년, 그리고 2009년 24시간 Le Mans에서 우승한 PEUGEOT 905와 PEUGEOT 908의 전통을 이어갈 것입니다.
9X8을 통해 PEUGEOT는 극강의 스포츠 성능, 제품으로의 전환 기술, 효율성, 그리고 훌륭한 디자인을 결합한 네오 퍼포먼스의 개념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 프로젝트를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최고 수준의 LMP1 카테고리를 대체할 FIA와 ACO에 의해 시행되는 새로운 Le Mans Hypercar (LMH) 규정들은 브랜드가 이런 접근법을 채택하는 데에 영향을 주어왔습니다. 공기역학적 표면의 처리에서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하는 이 규정들은 디자인 팀들의 공로 덕에 생각의 관점과 혁신적인 차량 디자인을 급격하게 바꿀 수 있게 촉진시켜주었습니다.
기술자들과 디자이너들 모두 새로운 창조물의 과정을 개발할 수 있는 이 기회를 잡았고, 틀을 깨고 완전히 새로운 장르의 PEUGEOT 하이퍼카를 만들어냈습니다.
차량 이름과 관련하여, 첫 9는 PEUGEOT의 내구 모델인 905(1990~1993)과 908(2007-2011) 두개의 상징적인 차량들과 같은 브랜드의 익스트림 레이싱카를 나타냅니다.
X는 전륜구동(4륜구동)과 레이싱 환경에서 더 뻗어나가는 브랜드의 전기화 전략을 보여주는 새로운 PEUGEOT 하이퍼카의 특징인 하이브리드 출력 기술을 나타냅니다.
8은 모든 현대의 PEUGEOT 모델들에서 보이는 숫자입니다. : 208과 2008, 308, 3008, 5008 그리고 물론 하이퍼카의 같은 기술자들과 디자이너 팀의 손을 거쳐 PEUGEOT SPORT ENGINEERED 라벨을 붙인 첫 보델이 된 508도 있습니다.
숨막히는 스타일
"저는 PEUGEOT 디자인 팀과 PEUGEOT 스포트 팀의 우수성과 혁신을 잘 알고 있었지만, 9X8은 그 기대를 넘어섰습니다. 이 차량은 놀라운 우아함과 혁신적인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브랜드 정체성을 완벽히 결합한 작품입니다,"
PEUGEOT 최고경영자 Linda Jackson
새로운 규정, 새로운 기회: PEUGEOT 9X8의 공기역학적 혁신
PEUGEOT 9X8의 후면부에는 정교하게 조각된 3개의 발톱 모양 후방 라이트가 자리 잡고 있으며, 넓은 디퓨저 주변에는 재미있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우리는 후방 날개가 필요 없습니다."
PEUGEOT Sport의 WEC 프로그램 기술 본부장 Olivier Jansonnie는 "새로운 Le Mans 하이퍼카(LMH) 규정은 전통적인 성능 요소들을 균등하게 분배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점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제는 기존의 성능 요소에 얽매이지 않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성능을 개발할 기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공기역학성과 관련된 부분이 그렇습니다. 규정상 단 하나의 공기역학 부품만 허용되는데, 그것이 꼭 후방 날개일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의 계산과 시뮬레이션에 따르면, 후방 날개 없이도 최고의 성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PEUGEOT의 기술력, Le Mans 24시간 레이스에서 검증되다
공기역학, 기계적 및 전기 효율성을 포함한 PEUGEOT의 모든 기술 전문 지식은 Le Mans 24시간 레이스라는 극한의 테스트를 통해 검증됩니다.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24시간 레이스에서 Le Mans 차량이 주행하는 5,400km는 Formula 1 차량이 한 시즌 동안 주행하는 거리와 동일하며, 이는 변함없는 신뢰도와 효율성을 요구합니다.
Linda Jackson은 이 점을 강조했습니다. “PEUGEOT의 내구 레이싱 참여는 단순한 레이싱을 넘어선 의미를 갖습니다. 이는 PEUGEOT에게 있어 극한의 테스트 실험실과 같습니다. 우리의 Le Mans와의 강한 연계성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스포츠 성과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극한의 레이싱 조건에서 기술 유효성을 검증하고 연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현재 개발 중인 차량들의 연료 소비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기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PEUGEOT Sport 팀은 그 연구가 실제 차량 라인업에 통합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Le Mans라는 테스트 실험실은 고객들에게 PEUGEOT 차량 품질에 대한 확실한 보증이 됩니다.”
500kW(680hp)의 트윈 터보 V6 엔진은 2.6리터 이며, 90° 각도로 기울어져 9X8의 후방 중간부에 장착된 PEUGEOT 하이브리드4 500kW 전동 시스템의 내연기관 역할을 합니다. 이 엔진은 올해 4월부터 테스트 벤치에서 광범위한 주행 거리를 기록하며 성능을 검증해 왔습니다.
200kW 전기모터/발전기는 전면부에 장착될 예정이며, 테스트 일정에 맞추기 위해 7단 연속 변속기와 배터리가 결합된 상태입니다. PEUGEOT Sport와 Saft는 TotalEnergies와 협력하여 고출력 밀도와 고전압(900V) 배터리를 공동 개발하며, 매일 기술적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Le Mans: PEUGEOT의 훌륭한 테스트 실험실
공기역학성, 기계적 및 전기 효율성에 더하여, 최고 수준의 레이싱에는 어느 곳에서 보다 더 한 Le Mans의 24시간 테스트(스포츠의 극한 테스트)를 위한 모든 PEUGEOT 기술 전문지식이 들어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24시간 레이스에서 Le Mans의 자동차가 달린 5,400km는 Formula 1 자동차가 전체 시즌동안 달린 거리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그러므로 변함없는 신뢰도와 효율성이 요구됩니다.
Linda Jackson는 이 부분을 강조하였습니다 : " PEUGEOT의 내구성 레이싱에서의 개입은 그저 레이싱 자체만을 넘어서는 의미가 있습니다. : PEUGEOT를 위한 극한의 테스트 실험실인 것입니다. 이는 또한 왜 우리의 Le Mans와의 연결이 매우 강한지를 설명해줍니다. 당연하게도 스포츠성 결과는 굉장히 중요하나,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기술 유효성 및 24시간 레이스의 극한 레이싱 조건에 대한 연구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현재 개발 중인 차량에 대한 연료 소비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경쟁적인 환경,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기술 요구에 따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 PEUGEOT Sport 팀은 우리 차량 라인업에 그들의 연구가 통합되는 것을 보는 것에 자랑스러워 합니다. 우리의 고객들에게 Le Mans 테스트 실험실은 차량의 품질에 대한 보증입니다. ”
Le Mans: PEUGEOT의 훌륭한 테스트 실험실
공기역학성, 기계적 및 전기 효율성에 더하여, 최고 수준의 레이싱에는 어느 곳에서 보다 더 한 Le Mans의 24시간 테스트(스포츠의 극한 테스트)를 위한 모든 PEUGEOT 기술 전문지식이 들어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24시간 레이스에서 Le Mans의 자동차가 달린 5,400km는 Formula 1 자동차가 전체 시즌동안 달린 거리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그러므로 변함없는 신뢰도와 효율성이 요구됩니다.
Linda Jackson는 이 부분을 강조하였습니다 : " PEUGEOT의 내구성 레이싱에서의 개입은 그저 레이싱 자체만을 넘어서는 의미가 있습니다. : PEUGEOT를 위한 극한의 테스트 실험실인 것입니다. 이는 또한 왜 우리의 Le Mans와의 연결이 매우 강한지를 설명해줍니다. 당연하게도 스포츠성 결과는 굉장히 중요하나,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기술 유효성 및 24시간 레이스의 극한 레이싱 조건에 대한 연구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현재 개발 중인 차량에 대한 연료 소비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경쟁적인 환경,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기술 요구에 따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 PEUGEOT Sport 팀은 우리 차량 라인업에 그들의 연구가 통합되는 것을 보는 것에 자랑스러워 합니다. 우리의 고객들에게 Le Mans 테스트 실험실은 차량의 품질에 대한 보증입니다. ”
Le Mans: PEUGEOT의 훌륭한 테스트 실험실
공기역학성, 기계적 및 전기 효율성에 더하여, 최고 수준의 레이싱에는 어느 곳에서 보다 더 한 Le Mans의 24시간 테스트(스포츠의 극한 테스트)를 위한 모든 PEUGEOT 기술 전문지식이 들어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24시간 레이스에서 Le Mans의 자동차가 달린 5,400km는 Formula 1 자동차가 전체 시즌동안 달린 거리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그러므로 변함없는 신뢰도와 효율성이 요구됩니다.
Linda Jackson는 이 부분을 강조하였습니다 : " PEUGEOT의 내구성 레이싱에서의 개입은 그저 레이싱 자체만을 넘어서는 의미가 있습니다. : PEUGEOT를 위한 극한의 테스트 실험실인 것입니다. 이는 또한 왜 우리의 Le Mans와의 연결이 매우 강한지를 설명해줍니다. 당연하게도 스포츠성 결과는 굉장히 중요하나,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기술 유효성 및 24시간 레이스의 극한 레이싱 조건에 대한 연구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현재 개발 중인 차량에 대한 연료 소비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경쟁적인 환경,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기술 요구에 따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 PEUGEOT Sport 팀은 우리 차량 라인업에 그들의 연구가 통합되는 것을 보는 것에 자랑스러워 합니다. 우리의 고객들에게 Le Mans 테스트 실험실은 차량의 품질에 대한 보증입니다. ”
레이싱 드라이버들의 코멘트 :
“이런건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Loïc Duval, Jean-Eric Vergne, Mikkel Jensen, Kevin Magnussen, Gustavo Menezes, Paul Di Resta 그리고 James Rossiter가 말했습니다.
모든 선수들은 첫 테스트 세션을 위해 잠정적으로 연말에 열리게 될 처음 스티어링 휠을 잡는 순간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Paul di Resta
스코틀랜드, 35세, 전(前) Formula 1 선수 및 2010년 DTM 챔피언
Loïc Duval
프랑스, 39세, 2013년 24 Hours of Le Mans and World Endurance Championship 우승자
Mikkel Jensen
덴마크, 26세, 내구 레이싱 선수, 2019 LMP3 ELMS 우승자
Kevin Magnussen
덴마크, 28세, 전(前) Formula 1 선수, IMSA의 내구 레이싱 선수
Gustavo Menezes
미국, 26세 : WEC and ALMS 선수, 24시간의 LMP2 class 및 2016년 LMP2 World Champion 우승자
James Rossiter
영국, 37세, 전(前) Formula 1, 현(現) ALMS 및 Super GT 선수
Jean-Eric Vergne
프랑스, 31세, 전(前) Formula 1 선수, Formula E 2회 우승자
스코틀랜드, 35세, 전(前) Formula 1 선수 및 2010년 DTM 챔피언
프랑스, 39세, 2013년 24 Hours of Le Mans and World Endurance Championship 우승자
덴마크, 26세, 내구 레이싱 선수, 2019 LMP3 ELMS Champion
덴마크, 28세, 전(前) Formula 1 선수, IMSA의 내구 레이싱 선수
미국, 26세 : WEC and ALMS 선수, 24시간의 LMP2 class 및 2016년 LMP2 World Champion 우승자
영국, 37세, 전(前) Formula 1, 현(現) ALMS 및 Super GT 선수
프랑스, 31세, 전(前) Formula 1 선수, Formula E 2회 우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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