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UGEOT'S HISTORY, A CAR MANUFACTU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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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수없는 시도로 자동차 역사의 가장 훌륭한 페이지를 써내려 갔습니다. 그리고 21세기에도 새로운 도전과 함께 푸조 모험은 끝없이 이어져 나갈 것 입니다.

1889

파리 만국 박람회에 삼륜 증기 자동차 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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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망 푸조(Armand Peugeot)는 엔지니어 레옹 세르폴레(Léon Serpollet)와 함께 개발한 푸조 브랜드의 첫 번째 자동차인 삼륜 증기 자동차(상용화되지는 않음)를 파리 만국 박람회에 출품합니다.

1948

첫 번째 모노코크 자동차, 푸조 203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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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3은 전쟁 이후 생산한 첫 번째 자동차로서, 반구형 실린더 헤드와 V자형 밸브가 탑재된 첫 번째 모노코크 모델이자 푸조에서 최초로 50만 대 이상 생산한 모델이었습니다.

1960

푸조 404 출시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인·제작회사 피닌파리나(Pininfarina)가 디자인한 푸조 404는 모던함과 품격을 자아내는 각진 라인과 광택의 표면이 큰 특징으로 1950년대 당시 모델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이었습니다. 1961년에는 최초의 직접 연료 분사식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1968

푸조 504 출시 : 새로운 디자인과 사양을 갖춘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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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9년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푸조 5042006년까지 370만대 판매기록을 세운 푸조 브랜드의 최장수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산층 고객을 타깃으로 한 모델로서, 우수한 내구력으로 아프리카와 남아메리카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기도 하였습니다.

1972

푸조 104 출시: 세계에서 가장 짧은 세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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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104 모델은 ‘All of Peugeot in 3.58m’이란 슬로건을 달고 세계에서 가장 작은 세단으로 등장하였습니다.

1979

푸조 604 출시: 푸조 601 이후 6기통 엔진을 탑재한 첫 번째 세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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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604는 뛰어난 스타일과 위용을 지녀 정부 고위 관료들의 선택을 받은 모델입니다. 유럽에서 최초로 상용화된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1983

<최고의 넘버>, 푸조 205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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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5는 푸조에 큰 성공을 안겨다 준 모델로서, 월드 랠리 챔피언십 2관왕을 비롯하여 파리-다카르 랠리에서도 2회 우승을 거머쥔 이력이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최다 판매를 기록한 자동차이자 최다 수출된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1987

푸조 405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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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8년, 푸조 405의 스테이션 왜건 버전은 푸조 역사상 2번째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됩니다.

1997

피닌파리나 디자인의 푸조 406 쿠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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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406은 시대를 초월하는 유행을 타지 않는 라인으로 인해 컬렉터들의 수집 대상이 되었습니다. 2001년에는 쿠페 모델로서는 처음으로 디젤 엔진을 장착하게 됩니다.

1998

7,326,029대 생산된 모델, 푸조 206 출시

푸조 206은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서 3관왕을 차지한 모델입니다. 또한 2000206CC 버전 모델이 출시되자, 1934년 푸조가 최초로 유행시켰던 컨버터블 쿠페가 다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2016

푸조 3008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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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3008 모델은 뛰어난 외관 스타일과 인테리어, 주행 퍼포먼스를 갖추어 58명의 유럽 언론인 배심원단이 뽑은 2017올해의 차에 선정되었습니다.

1964년부터 시작된 올해의 차역사에서 3008SUV 모델로서는 최초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또한 30081969504, 1988405, 2002307, 2014308에 이어 푸조 역사상 5번째 올해의 차수상 모델이기도 합니다.